
부자(?) 조지는 부동산대책 또 내놓으셨어? 그럼 네놈들 지지자인 빈자(?)들이 꼬소해서 깨춤을 추겠네? 하나만 물어보자. 살던 아파트가 값이 오르면 그게 모두 투기야? 저절로 고가주택 몇십억 부동산 부자가 되면 그게 모두 투기꾼이야? 그 사람들이 모두 투기로 돈 벌었어? 네놈들의 경제정책, 부동산정책 실패 때문에 가만히 있어도 부동산 가격이 올랐는데 뭘 어쩌라는 거야? 왜 부동산 가진 사람들 전부를 부동산 투기꾼으로 몰아? 종부세가 부동산 투기대책이라고? 누가 봐도 최저임금, 실업대책, 보편복지, 북한퍼주기 때문에 눈녹듯 사라진 수십조 국고를 세금 뜯어 채우고 네놈들이 제멋대로 쓰려는 뻔한 개수작이잖아? 그걸 왜 빙빙 돌려서 어렵게 이야기 해? 종부세건 지랄이건 다주택 보유자들에게 세금 쥐어짜면 그게 모두 전월세 임차인의 부담으로 가는 거지, 자기 돈으로 세금 내는 멍청한 다주택 임대인이 어디 있어? 종부세 올리면 그게 전월 세입자 쥐어짜는 정책이지, 부동산 안정 정책이냐고? 사기업인 은행에 시시콜콜 대출 하라 마라 하면 그게 빨갱이 사회주의 국가지 무슨 시장자본주의 하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냐고? 모든 걸 세금 올려서 해결하겠다는 돌대가리 새끼야, 국회 법안 발의 0건에 허구헌 날 쳐자빠져 자던 무능아 새끼야, 대통령 놀이 그만하고 빨리 기어 내려와. 맞아 뒈지기 전에…
덧글
아니면 어쩔 수 없이 부익부 빈익빈으로 계속 흘러가도록 둬야할지...
경제원론 교과서대로 모든게 잘 되면 좋겠지만... 실제는 안그렇잖아요? 물론 제한을 해제하면 경제회전이야 잘 되겠지만 부의 쏠림 현상은 지속될겁니다. 인간은 그렇게 착하지 않아요... 공급을 이길 수요는 없겠지만... 알아서 공급을 줄일겁니다. 우유가격이 떨어진다고 우유를 내다 버리듯이...
다만 "빈부의 격차나 소득 불평등은 디테일한 다양한 사회현상의 결과입니다." 에서부터 이미 쥔장님도 페러다임(?) 속에 계신것 같습니다.
부자와 빈자는 별로 거친 용어는 아닙니다. 이미 위에 썼듯이... 나보다 많으면 부자요. 나보다 없으면 빈자인 거죠.
이걸 국가가 기준을 나눈다는 것은 분명 잘못된 부분이지만... 개개인에 있어서 부자와 빈자는 확실히 존재합니다. 그걸 조율하는게 나라의 역할이고... 여기서 눈을 돌리면 나라가 태업을 하는거지요. 시민들이 부자 빈자 패러다임에서 벗어난다는 것은 너무 이상론적이라 생각됩니다.
& 공급과 수요 관계는 이론이라면 기본적인 내용은 압니다. 현실은... 인간의 사악함과 여러 변수들로 인해 무조건 그렇게 흘러가지 않는 다는 것도...
대한민국 탄생이후 부동산은 다른 경제시장보다 규제가 덜하지 않았나요? 요건 그냥 궁금한거...
부자 빈자를 나누는게 아무리 위험한 생각이라 할지라도... 인간은 사회를 이뤄온 이래로 계속 이 패러다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실에 눈을 돌려서는 안되지요. (요즘의 문정부가 약간 그런 느낌이...)
물론 논리서나 경제학 개론에 대한 분석이라면 이런걸 무시해도 되겠지만... 부동산 대책이라는 현실에 대해 너무 이상론적으로 접근하는 건 좋지 않다고 봅니다.
하... 연금 받을 수 있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