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신 병역비리 의혹에 대한 박원순의 대응 인물비평집

http://mediocris.egloos.com/11184941

박주신의 병역비리 의혹의 진상규명은 진보진영의 도덕성의 지표로 작용할 것이다. 이를 아는 박원순은 아들 박주신의 병역비리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 요구에 대하여 1인 집회를 금지하는 가처분을 하거나 고소하는 방식으로 대응한다. 사건의 본질인 진상규명과는 전혀 상관 없는 인신공격(Ad Hominem Abusive)이나 정황적 대인논증(Ad Hominem Circumstantial)이라는 비열한 수법을 악용하고 있다. 좋은 메시지를 전달하지 않고 메신저를 공격하니 의혹이 가라앉지 않는다.

인신공격의 원인은 논증(논박, 비판, 논쟁, 토론)에서의 기술의 결핍(Argumentative Skill Deficiency)에서 찾을 수 있다. 논증에는 증거의 사실 여부를 판별하고, 신뢰성이 있는 증거를 제시하고, 증거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증거로부터 결론을 이끌어 내는 추리 능력이 필요하다. 추리 오류가 없어야 하기 때문이다. 진상규명을 거부하고 인신공격을 계속하는 박원순을 증거에 관한 판별능력, 제시능력, 지식능력, 추리능력이 결핍된 자로 보아야 할 것인가? 사건의 귀추가 주목된다.

 

1. 일베는 주장한다. “신원 확인이 철저하여 신분을 속일 수 없는 공군훈련소와 영국유학 비자발급 X−Ray는 20대인 박주신이지만, 자생한방병원 X−Ray는 40대이므로 박주신이 아니다.”
2. 일베는 주장한다. “박주신을 사칭한 인물이 자생한방병원에서 촬영한 X−Ray를 병역비리 전과 혜민병원 의사에게 제시하고 병사용 진단서를 발급하여 병무청에서 4급 공익 판정 받았다.”
3. 일베는 주장한다. “진짜 박주신의 웃는 사진의 치아는 깨끗하다. 흰색 도자기(porcelain)로 씌우면 X−Ray에 뿌옇게 나오고 메탈처럼 완전히 하얗게 나오지 않는다. 따라서 자생한방병원에서 찍었다는 X−Ray의 45번 또는 35번 치아는 도자기 치아가 아닌 완전한 메탈크라운이다. 진짜 박주신의 웃는 사진에서 메탈이 드러나야 정상인데, 메탈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 따라서 자생한방병원의 자칭 박주신의 치아 X−Ray는 제3의 인물의 영상이다.”
4. 일베는 주장한다. “2012년 2월 22일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에서 공개신검이라는 명목으로 진행된 박주신의 MRI 촬영은 공개신검이 아니라 인원과 환경이 제한된 의문투성이 조작검사다.”
5. 일베는 주장한다. “공군훈련소와 영국유학 비자발급 X−Ray는 박원순의 고소에 의한 재판과정에서 피고인들의 노력으로 발굴된 새로운 증거에 의한 재판이므로 전혀 다른 별건 재판이다.”
6. 일베는 주장한다. “새로운 증거에 의한 별건 재판이므로, 증거불충분에 의한 검찰의 무혐의 처분 등 공공기관에 의해 6번이나 검증했고 완료된 사건이라는 박주신 측의 주장은 틀렸다.”
7. 일베는 주장한다. “박주신은 병역비리 의혹을 완전하게 벗어나기 위하여 중립적 의료기관에서 법원과 검찰 그리고 고소, 피고소인 측 변호인이 입회하는 공개 재신검을 받아야 한다.”
8. 박원순은 대응한다. “일베이용자 16명은 박원순을 야바위꾼이라고 매도하거나 박주신을 사망 또는 행방불명으로 만들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므로 검찰에 고소한다.”

박원순의 고소는 일베이용자를 범죄자로 만들어 의혹을 덮으려는 전형적인 인신공격의 오류(Abusive Ad Hominem) 또는 정황적 대인논증의 오류(Circumstantial Ad Hominem)다. 이런 대처 방법은 박주신 병역비리 의혹의 진상규명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 물론 박원순을 야바위꾼이라거나 아들을 사망 또는 행방불명자로 만들려고 했다는 인신공격을 비호해서는 안 되고 법에 저촉된다면 심판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그건 박주신 병역비리 의혹의 본질이 아니다. 일베이용자를 고소하여 범죄자로 몰아간다고 병역비리 의혹이 가라앉지 않는 이유다.


덧글

  • 지나가다_a 2015/09/19 01:17 # 삭제

    ㅇㅇ/
    잘못알고 계십니다. x-ray scan시 metal은 불투과성이고 porcelain은 반투과성입니다. 또한 코팅부분을 벗겨버린 metal의 크기는 전부를 metal로 대체한 것에 비해 당연히 크기가 더 작습니다. 그래서 x-ray scan시 porcelain으로 코팅된 부분은 약간 반투명으로 그리고 그속에 metal로 만들어진 부분은 확실히 진하게 나타납니다. 코팅된 것이므로 metal의 크기가 더 작게 나오는것 역시 확연히 구별됩니다.

    결론적으로 말해서 porcelain으로 코팅된 것도 확연하게 구분이 됩니다. 그런데 현재 보도된 x-ray 사진의 치아는 분명히 metal이지 porcelain으로 코팅된 것이 아닙니다.
  • 지나가다_a 2015/09/19 01:40 # 삭제

    좀더 구체적으로 얘기하자면 x-ray 투과성에 있어서 porcelain이나 치아의 법랑질은 거의 동급입니다. 그래서 porcelain은 상기 x-ray 사진에서의 치아처럼 나오고 metal은 아말감처럼 나옵니다. 그러니까 porcelain으로 코팅된 외부는 마치 치아처럼 보이고 그리고 그속에 위치한 metal은 아말감처럼 불투명으로 보입니다.
  • 채널 2nd™ 2015/09/19 01:59 #

    다, 필요없고, 아, 내가 아말감 했수다 -- 돈이 엄어서리~~~

    메탈이든 포슬린이든 .....................


    이회창이 아들 새끼들마냥 .. '저울'에 올라가 보면 되지 않겄소이까..?? <-- 꼬우면, 너, 일베충~~~ ;;;
  • 지나가다_a 2015/09/19 02:06 # 삭제

    http://drramseyamin.typepad.com/.a/6a01053691a41c970c014e8bd24427970d-popup

    여기 링크된 사진은, 외부는 porcelain으로 코팅되고 속부분은 메탈로 된 의치를 x-ray scan한 사진입니다. 보다시피 반투과성인 porcelain으로 코팅된 법랑 부분은 회색으로 나오고 불투과성인 metal부분은 매우 환하게 나옵니다. 회색으로 나타난 법랑질인 porcelain은 메탈외부를 감싸고 있지요. 그러니까 문제의 x-ray사진에 나타난 것은 전체가 metal로 된 것이지 속은 케탈이고 외부만 porcelain으로 코팅된 것이 아니라고 확언할 수 있습니다.
  • 鷄르베로스 2015/09/19 01:18 #

    예전부터 삼김시대 이후 그쪽 계통 인간 중에 가장 비호감이었던 사람이지만 아들래미 병역 의혹 관련해서 제일 기가 찼던건 천암함이나 세월호, 메르스 때 정부 발표마다 그렇게 의혹같은거 내비친 사람이 이번건은 국가기관인 병무청에서 확인한건데 니들 왜못믿냐??
    암튼 보통 얼굴 두꺼운 사람은 아닌듯 싶어요
  • ㄷrㅈiㄴrㄱrㄹiㄹr 2015/09/19 16:17 #

    아버지를 보면 그 자식의 건강상태를 아실텐데.....몸을 보세요. 대머리에 새다리에.....내가 생각하기에 박시장은 '축구'도 못하고, '당구'도 못하고, 아마도 무술은 단 , 단 한 번도 안 했을 거 같은데.....

    몸으로 못하는 건데 어쩌겠습니까.....내가 아는 아저씨는 자전거도 못타.....풋....저기 삼시세끼의 그 대머리는 못 먹는 것도 많고, 못하는 것도 많던데...풋....

    남자라고 다 운동 좋아하고, 몸 좋고 한 거 아님....또 철수도 마찬가지....술도, 노래도, 당구도, 족구도....니김 뭐 하나 하는 게 없어....

    나 때도 젤로 군대생활 못하는 넘이 서울대 다닌 넘....못 배운 넘이 젤로 눈치도 빠르고, 몸도 날래고...딱, 군대체질....
  • 채널 2nd™ 2015/09/19 01:59 #

    ㅋㅋㅋ ....

    "일베"는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나도 아빠 잘 만나서 군바리 안 되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지금쯤 교회를 휘젓고 다닐 지도 ㅋㅋ))
  • ㄷrㅈiㄴrㄱrㄹiㄹr 2015/09/19 16:03 #

    불쌍한 사람들 그만 봐 줍시다...
  • ㄷrㅈiㄴrㄱrㄹiㄹr 2015/09/19 16:06 #

    病이 있는 몸이라고 하는데 불쌍하지도 않나여? 뭐...머리는 病이 없어서 다행이지만, 김종국이처럼 허벌나게 뛰어다니지도 못하는 본인이야 오죽 괴롭겠습니까.....

    몸이 말을 안 듣는다고 하는데...설사..설사, 거짓말이라고 해도...내가 보기엔 그다지 남자다운 몸은 아니던데....불쌍한 건 본인....걍 자고 일어나면 텐트를 치고, 여자들이 뒤돌아 보고 하는 건강미가 있어야 함에도 그렇지 못한 病+身이라고 하는데, 그걸 굳이 病+身이 아니라고 우기기에는.....


    장애인들이 하고 싶은 거...군대 가는 거, 마구 뛰면서 축구하는 거, 등산하는 거, 계단 마구 올라가는 거......등등.
  • ㄷrㅈiㄴrㄱrㄹiㄹr 2015/09/19 16:08 #

    주신이나 승준이가 군대 안 갔다고 해서 반도 군대가 무너지는 것도 아니고...우리가, 우리가 원숭이네 몫을 대신 1/600,000하는 게 낫지.....그렇게 해 봐야....한 사람이 한 시간?

    불쌍한 주신이.....
  • 탁치고갑니다 2015/09/24 01:33 # 삭제

    겁나 신박한 개소리일세 ㅋㅋㅋ
  • 2015/10/10 17:11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5/10/10 20:16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